그럼에도

Author
milal
Date
2017-08-09 17:31
Views
71
그럼에도

젊은 세대를 지칭할 때 3포세대(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라고 했는데 집 장만과 인간관계를 포기한 5포, 꿈과 희망을 포기하는 7포래요. 그러더니 지금은 다른 것도 다 포기해야 할 상황에서 'n포 세대'래요. 대한민국에서만 그런 것 아니에요. 온 세계의 젊은이들의 당면한 과제이기도 하지요. 우리가 사는 미국땅, 기회의 나라요 꿈을 말하는 미국의 젊은 세대들 역시 녹녹치 않아요.

어렵기는 과거에도 매한가지였어요. 우리 선진들 역시 어려웠어요. 그럼에도 우리가 익숙하게 들어 아는 인물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거에요. “잡동사니 같은 글만 쓴다”는 비판을 받았던 도스토예프스키. 9천번의 슛을 실패하고 3천번의 경기에서 패배했던 마이클 조던. 빈민가에서 남들이 먹다 버린 빵을 주워 먹었다던 월트 디즈니. “절대로 패션 디자이너가 될 수 없다”는 말을 들었다는 크리스찬 디오르 …

시대가 변하고, 아무리 어려워도 우리의 젊은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게 해 주어야 하지 않겠어요! 어려움, 그럼에도 우리에겐 길이 있으니까요. 길이신 예수님, 생명이신 우리 주 예수님이 계시니까요. 젊은이들 뿐 아니라 질병의 문제를 갖고 낙심한 이들, 노년이라는 시간속에서 외로운 노인 … 도 주께서 주시는 미래와 희망을 가졌으면! (크리스챤 타임스 / 조성은사모)